top of page

 BIOMOD를 알게 된 것은 2014년도 대회에 참가한 부경대학교 팀인 “DNA spiders"를 통해 후기를 듣게 되었기 때문입니다. DNA를 이용하여 원하는 구조를 디자인하고 구조체의 기능까지 학부생의 아이디어로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.

 이전 팀은 화학과로만 구성되어 있었지만 이번 해에 구성된 팀은 화학과, 물리과, 생명공학과의 학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 따라서 조금 더 다양한 시각에서 아이디어를 낼 수 있으며, 각자 세분화 된 전공 지식을 활용하여 과학적, 논리적으로 옳은지를 쉽게 구별 가능 할 것입니다. 

 이때까지는 저희의 지식수준이 학교 수업과 실험에 한정되어 있었지만,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DNA 구조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고 모양과 기능을 생각하며 자유롭게 관심 있는 학문에 접근 할 수 있을 것입니다.

 세계 각국의 학생들의 창의성과 아이디어의 실현가능성, 그리고 발표형식을 보고 느끼며 우리학교 또는 우리나라 안에서 좁혀져 있던 시야가 넓어지게 됨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. 

 성적, 학점과는 상관없이 공부하고 싶은 분야를 같이 공부한다는 점에 모두 의견을 같이하여 team을 이루었습니다. 팀원 모두 서로 협력하며, 논문을 공부한 후 토론하고 각자의 창의성이 있는 아이디어를 내어 연구하는 과정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게 됩니다. 

 또 하버드 대학을 탐방하여 세계 최고라고 불리는 하버드 대학만의 분위기도 느껴보고, 실험실을 방문하여 직접 실험기기도 보면서 각자의 전공에는 어떤 주제의 연구가 유망한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. 

bottom of page